현대 차세대 하이브리드 특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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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.21 09:14

1. 하이브리드 시스템 구조 개편
기존 P0(엔진벨트에 탑재)+P2(엔진 변속기 사이 배치) 구성
=> P0 모터의 벨트 저항이 생기고 큰 출력을 보탤 수 없음
즉, 출력은 온전히 P2 모터에서 담당함
이에 P0모터를 P1모터(엔진에 배치)로 변경
P1+P2모터 모두 출력을 더할 수 있음
초반 가속 개선이 큼
주행모드는
EV모드
하이브리드 모드
하이브리드 직렬 모드->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엔진이->P1모터 충전->P2 모터 구동
엔진 단독 모드
등 구현
2. 신규 6단 변속기 개발
차세대 하브에는 6단 변속기 적용
한정된 엔진룸 안에 P1+P2 우겨넣는게 목표
이를 위해 전장품 수 줄이고 오일펌프 댐퍼 소형화, 변속기 커버 일체화 등 진행
그 결과 변속기 허용 토크 25% 상승(37.4kgm-> 46.9kgm)에도 변속기 크기는 8.5mm 증대에 그침
(P1모터 추가에 따른 증대 요인은 25.4mm)
3. 엔진 개선
2.5L 4기통 터보 기준
압축비 10.5->12 증가
과팽창 사이클, GDI 연료 다단 분사 제어 적용- 노킹 억제
2.5L 터보 하브 출력 334마력, 46.9kgm 토크, 0->100km/h 7.3초
1.6L 터보 하브는 미공개 연비 4.3% 향상
4. NVH 개선
엔진이 배터리를 충전할 때 전기모터가 반대 주파수 생성해 완화
5. 승차감 개선
두 개의 모터로 전륜과 후륜 역방향 제어를 통해 롤링, 피칭, 요잉 대폭 개선
이질감 없는 것이 큰 장점
e-AWD가 들어가지 않는 e-vmc 1.0도 고도화 진행 중
5. e-AWD 출시 예정
앞서 P1+P2 모터 구성에 후륜 축에 P4 모터를 추가한 e-AWD 출시할 예정
6. 적용 차종
소형-대형, 럭셔리 까지 적용할 계획(100마력초반~300마력 이상)
여기 제네시스 후륜 하브도 포함
먼저 공개한 건 1.6L 터보 하브, 2.5L 터보 하브
단, 제네시스는 P1+P2구성에 후륜 전용 변속기를 맞물린 것, 이를 기반한 사륜구동은 큰 수정이 필요해 검토 중
또한 판매 지역에 따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기본이 될 가능성 높음
7. V2L 및 스테이모드
차급, 성격에 따라 차등 적용
팰리세이드 기준 전기차와 동일한 출력의 V2L 사용 가능
배터리 용량은 내비 도착 연동시 80%-30% 사용
일반적인 사용 시 40~60% 수준
엔진 발전기 역할로 돌려 지속적인 사용도 가능함